2020 우수스포츠기업 (2) 사이넷
"스포츠산업도 정보 시대
내년쯤 해외 진출할 것"

라이브스코어를 탄생시킨 건 삼성에서 스포츠마케팅 일을 했던 김광묵 사이넷 대표(58·사진)다. 김 대표는 “스포츠산업도 정보의 시대에 접어든 만큼 라이브스코어의 성장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며 “내년께 해외 진출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2000년 설립된 사이넷은 2002년 한·일월드컵 문자 중계 서비스로 날개를 달았다. 김 대표는 “회사에 사표를 내고 나와 오랫동안 구상했던 사업을 시작했다. 될 거라고 확신했다”고 말했다. 문자서비스는 ‘피처폰 시절’까지 계속했고, 스마트폰 보급이 활발했던 2010년대 초반 시장 흐름에 맞춰 라이브스코어를 개발했다. 김 대표는 “당시에는 앱이 지금처럼 활발하게 사용될 것이라는 보장이 없었기에 라이브스코어는 큰 모험이었다”며 “스포츠 정보기술(IT) 기업 1세대라는 자부심이 있다”고 했다.

전문가 ‘픽’은 라이브스코어가 자랑하는 또 다른 서비스. 고용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분석한 경기 관련 데이터를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1일 1회 ‘픽’을 제공받는다. 이후 추가 픽은 유료. 스포츠토토 이용자에게 인기가 많다. 한국과 달리 스포츠 베팅이 자리잡은 미국과 유럽 등은 라이브스코어에 훨씬 더 큰 시장이다.
내년 해외 진출 전까지 스포츠 베팅 시장이 자리잡은 외국인 고객을 위해 ‘픽’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다.
조희찬 기자 etwood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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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ptember 06, 2020 at 03:55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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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스코어' 하나면 세계 모든 스포츠 스코어가 한눈에 -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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