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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스포츠세단 '신형 파나메라' 국내 출시 - 조선비즈

입력 2021.02.25 08:45

포르쉐가 강력한 스포츠카 성능과 세단의 편안함을 결합한 4도어 스포츠세단 신형 파나메라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파나메라는 ‘파나메라 4’와 롱 휠베이스 바디 스타일의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를 포함해, ‘파나메라 GTS’, ‘파나메라 터보 S’까지 총 4종이다. ‘이크제큐티브’ 모델은 2015년 이후 6년 만에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이다.

신형 ‘파나메라 4’와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는 2.9리터 V6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기존보다 배기량은 낮췄음에도 최고출력 336마력(PS), 최대토크 45.9kg∙m의 엔진 성능을 유지한다.

신형 파나메라 GTS./포르쉐 제공
4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한 신형 ‘파나메라 터보 S’는 최고출력 642마력(PS), 최대토크 83.7kg∙m을 발휘한다. 하이브리드를 제외한 기존 파나메라 라인의 최상위 모델 파나메라 터보보다 출력은 92마력(PS), 토크는 5.2kg∙m 증가했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 선택 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3.1초가 소요되며, 최고속도는 315km/h다.

최적화된 출력 전달에 초점을 맞춘 V8 바이터보의 신형 ‘파나메라 GTS’는 기존 모델보다 30마력(PS) 증가한 최고출력 490마력(PS), 최대토크 63.3kg∙m을 발휘한다. 자연 흡기 엔진을 장착한 클래식 스포츠카와 마찬가지로 엔진 회전수가 한계에 이를 때까지 출력이 계속 증가하며, 스포츠 배기 시스템 덕분에 전통적인 V8 사운드 특성이 이전보다 두드러진다.

신형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 내부 모습./포르쉐 제공
모든 신형 파나메라 모델에는 최적화된 섀시와 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편안하고 스포티한 특성을 강화했다.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시스템은 댐핑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전기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인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 스포츠 (PDCC Sport)는 차체 안정성을 향상시켰다. 신형 파나메라4 이그제뷰티브 모델에는 PASM을 포함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신형 파나메라의 외관 디자인은 날렵하다. 에어 인테이크 그릴, 넓어진 측면 냉각 공기 배출구, 싱글 바 프런트 라이트 모듈이 특징이다. 특히 ‘파나메라 터보 S’의 프런트 엔드는 완전히 새로 디자인됐다. 더 넓은 사이드 에어 인테이크, 차체를 넓어 보이도록 수평으로 연결한 외관 컬러의 디자인 요소로 한층 더 차별화된다.

신형 파나메라 터보 S./포르쉐 제공
내부는 고급 소재를 사용해 역동적이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포르쉐 디자인 DNA에 맞춰 현대적인 인포테인먼트와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조화롭게 연결했다. 최신 다기능 스티어링 휠은 컷 아웃 디자인 요소로 레이싱 카의 경량 스티어링 휠을 연상시킨다.

신형 ‘파나메라 4’, ‘파나메라 4 이그제큐티브’는 각각 1억4290만원, 1억5140만원이며, ‘파나메라 GTS’와 ‘파나메라 터보 S’는 각각 2억1130만원, 2억9410만원이다. ‘파나메라 4’, ‘파나메라 GTS’ 그리고 ‘파나메라 터보 S’는 4인승과 5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신형 파나메라 하이브리드 모델은 올 상반기 출시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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