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도교육청은 스마트스포츠 수업 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량 향상을 계획 중이다.
이를 위해 교사 개인별 체육 수업 활용 플랫폼과 콘텐츠를 정리하고 공유해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갈 방침이다.
단위학교별 유휴공간을 조사해 스마트스포츠를 운영할 수 있는 시설을 지원하고, 폐교를 활용한 스마트스포츠경기장을 조성해 학생들이 이를 직접 체험하는 공간도 마련한다.
드론축구대회, e스포츠대회 등 스마트스포츠대회를 마련, 학생들의 꿈과 소질을 펼칠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드론축구는 올해 후반기부터 희망하는 단위 학교에 장비와 기술을 지원할 방침이다.
또 스마트스포츠 정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운영지원단을 구성하는 등 지속적인 정책 지원책도 함께 마련한다.
이밖에 체육 수업사례발표대회, 학교체육 연구대회에 스마트스포츠 영역을 포함해 다양하고 우수한 교사들이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한다.
도교육청 백운현 체육예술건강과장은 "스마트스포츠 활성화 등 4차 산업과 연관된 플랫폼으로 아이들의 체육수업에 대한 흥미를 높이겠다"며 "스마트스포츠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학교체육의 획기적인 모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ly 01, 2020 at 01:23PM
https://ift.tt/2Ztaywr
드론축구부터 e스포츠까지…경남교육청 스마트스포츠 육성 나서 - 한국경제
https://ift.tt/37koVGH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드론축구부터 e스포츠까지…경남교육청 스마트스포츠 육성 나서 - 한국경제"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