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고 명문 스포츠클럽으로 성장..스쿼시 저변화
해외 클럽과 교류...스포츠·문화·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청주=내외뉴스통신] 김두환 기자 ·
(사)청주스쿼시스포츠클럽은 지난 2일 청주 제이원호텔 32층 스카이라운지 회의실에서 제3차 이사회를 갖고 '김원관' 신임 이사장 취임식을 진행했다.
전 대한스쿼시연맹 회장이자, 국내 스쿼시를 처음 도입한 청주 출신의 '김원관' 이사장은 현재 아시아스쿼시연맹 수석부회장으로 활동중이며 (주)성광기업 부회장이다.
이날 취임식은 코로나19로 최소 인원인 임원들만 참석해 진행됐다.
스쿼시종목과 스포츠 국제외교에 평생을 함께한 김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지난 3-40년동안 스포츠인으로서 열심히 살아왔다"며 "이제부터 고향에서 무엇인가 역할을 맡아 고향을 위해 스포츠 발전과 스포츠 국제외교에 역할을 해보겠다"고 말했다.
청주스쿼시스포츠클럽은 작년 11월 문체부와 대한체육회의 공모사업으로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에 도내 처음으로 선정돼 5년간 국비 4억원을 지원받아 청주시민의 건강증진과 스포츠참여, 엘리트선수 육성을 위한 미래지향적 스포츠클럽이다.
스포츠클럽 관계자는 "충북체육회·청주시·청주교육청·청주시체육회·청주시설관리공단·충북스쿼시연맹의 협약으로 이루어진 스포츠클럽은 현재 코로나19 임에도 불구하고 목표 달성률 150%를 달성하고 있다"며 "학생들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원관 이사장은 "상당구 월오동에 위치한 '청주국제스쿼시경기장'에서 스포츠클럽 사업을 전개하고 있디"며 "스쿼시종목과 경기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 최고의 스포츠클럽으로 자리잡아 모범적 클럽이 될 것"이라며 "해외 클럽과도 교류해 스포츠, 문화, 경제 활성화의 주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kdh0730@hanmail.net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s://ift.tt/3AqdBHc
https://ift.tt/3AqdBHc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김원관' (사)청주스쿼시스포츠클럽 이사장 취임..."고향 위해 스쿼시 발전과 스포츠 국제외교 최선" - 내외뉴스통신"
Post a Comment